[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추신수, 시즌 13호 홈런포 추가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3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추신수‘가 올랐다.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는 글로브 라이브 파크에서 펼쳐진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서 솔로 홈런을 기록했다. 시즌 13호 홈런이다.
추신수는 2회 말 선두타자로 타석에 서서 양키스 선발 사바시아를 상대로 우월 솔로홈런을 기록하며 3-3의 팽팽한 상황을 깨뜨렸다. 추신수는 이어 4회에서는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으나 득점에는 실패했으며 6회 말에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이후 뉴욕 양키스는 3회에 2점을 추가했으며, 텍사스는 4회 1점을 추가해 6회를 마친 시점에서 양 팀은 5-5 팽팽한 경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TEN COMMENTS, 좋은 기세 이어나가길.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K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