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라디오스타’ 배수정, ‘엄친딸’의 매력발산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3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배수정‘이 올랐다.
29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서는 정창욱 강예빈 허각 배수정이 출연하는 ‘묻지마 과거’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배수정은 ‘엄친딸’의 면모와 노래실력을 발휘하며 시선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MC들은 “배수정이 런던 정치경제 대학교를 나왔다”면서 “런던 대학 랭킹 빅3다. 유수의 지식인들을 배출한 명성의 대학이다”고 소개했다. 이에 배수정은 “운으로 들어간 것 같다”며 겸손하게 말해 시선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배수정은 ‘내 인생 2막을 응원해주는 노래’로 애드 시런의 노래 ‘씽킹 아웃 라우드(Thinking out loud)’를 선곡하며 노래실력 역시 뽐냈다. 배수정은 애드 시런의 곡을 열창하며 특유의 고운 목소리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배수정은 ‘위대한 탄생2′ 준우승 이후 영국에서 회계사 자격증을 딴 후 귀국해 ‘사랑할거예요’로 본격 데뷔를 알렸다. 배수정은 30일 저녁에 7시 홍대 걷고싶은거리 야외무대에서, 또 31일 저녁 7시에는 청계천 광통교에서 버스킹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TEN COMMENTS, 좋은 노래 기대할게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