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국립암센터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자궁경부암’이 올랐다.

# ‘힐링캠프’ 김제동 눈물 흘린 사연 속 자궁경부암과 예방법은 무엇?

SBS ‘힐링캠프’에서 자궁경부암 부부의 사연이 소개된 가운데 자궁경부암에 대한 관심이 높다.

자궁은 체부와 경부로 이루어지는데, 질에 연결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말한다.

원인에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연령, 흡연, 성행위 등이 있다. 대부분 성관계 후 경미한 질 출혈이 가장 흔한 증상이다. 2차 감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악취가 동반된다. 암이 진행하여 주변 장기인 직장이나 방광, 요관, 골반 벽, 좌골 신경 등을 침범하게 되면 배뇨곤란과 피가 섞여 나오는 소변, 직장출혈, 허리통증, 하지의 동통 및 부종, 체중감소 등의 증상을 보인다.

자궁경부암 예방법에는 인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금연, 안전한 성생활 등이 있다.

TENCOMMENTS,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 국립암센터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