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5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할룰라 올랐다.

# 태풍 12호 할룰라, 한반도에 영향줄까?

북상중인 태풍 12호 할롤라(HALOLA)가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장마전선이 중부지방까지 올라오면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늘 밤에 대부분 장맛비가 그치겠지만 중부지방은 토요일까지 장맛비가 길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강원 북부와 경기 북부에는 내일까지 120mm 이상의 폭우가 예상된다.

이번 비는 지역에 따라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고, 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북상 중인 제12호 태풍 할롤라는 경로를 변경해 한반도로 향하고 있다.

기상청은 23일 “북태평양고기압이 확장하면서 태풍 12호 할롤라가 현재 경로에서 전체적으로 약간 서쪽으로 더 진행하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태풍 12호 할롤라는 26일부터 27일까지 남해상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보고 있다.

기상청은 “23일 오후 기준으로 보면 태풍 12호 할롤라는 제주도 서귀포에서 부산 앞바다를 거쳐 동해상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전했다.

장서윤 기자
사진. 기상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