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아메바1위
백종원아메바1위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배우 백종원이 일본에서 차세대 한류스타로 자리잡았다.

23일 백종원의 소속사 위드메이 측은 “백종원의 일본 SNS 아메바 블로그가 한류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수준급의 일어 실력과 꾸준한 포스팅이 인기의 비결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3천만여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아메바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로그 사이트로, 다수의 국내 인기 연예인들 역시 아메바 블로그를 통해 일본 팬들과 소통한다.

백종원은 지난 7월 5일 본격적으로 아메바를 시작 했다. 백종원은 한 달만에 17개의 포스팅을 올리는 등 꾸준히 자신의 소식을 직접 일본어로 전하고 댓글 등을 통해 일본 팬들과 진정성있게 소통하며 인기를 쌓아 왔다.

그 결과, 백종원의 블로그가 내로라하는 한류 스타들을 제치고 한류 카테고리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최근 백종원은 일본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인터뷰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이에 백종원은 “한국에서 배우 활동을 하면서 한국과 일본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싶은 마음에 시작했다. 생각지 못하게 큰 사랑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현재 백종원은 ‘당신을 주문합니다’에서 어리버리한듯 보이지만 속깊은 맏형 한비룡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백종원이 출연하는 ‘당신을 주문합니다’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매주 일요일부터 수요일 오전 10시, 케이블채널 SBS플러스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4시 40분 방송된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위드메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