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227_서태지 컴퍼니 제공x700
150227_서태지 컴퍼니 제공x700
서태지 밴드 전국투어 라이브 음반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가 오늘 8월 7일 전격 발매 된다. 이 앨범은 지난 서태지의 9집 활동을 마감하는 ‘콰이어트 나이트’ 콘서트 실황을 녹음한 라이브 앨범이다.

본 라이브 앨범은 총 29곡이 2장의 CD에 담겨 있으며 ‘필승’, ‘아이들의 눈으로’, ‘내 모든것’ 등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의 곡은 물론 서태지 솔로 앨범 최근작인 ‘소격동’, ‘크리스말로윈’ 등 1집부터 9집까지 서태지의 음악 커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주옥 같은 명곡들이 생생한 라이브 원음으로 담겨 있다.

총괄 프로듀서인 서태지가 직접 전곡 믹싱을 진행하여 라이브의 감동을 풍성하고 섬세한 사운드로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라이브 음악을 선보일 것이다.

이 가운데 9집 활동 중 아이들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내 모든 것’이 정식 발매에 앞서 24일 주요 온라인 음원 포털을 통해서 먼저 공개되고, 아이유와 콜라보로 9집 발매시 가장 화제가 되었던 ‘소격동’은 31일 추가 공개 될 예정이다.

특히 ‘내 모든 것’은 서태지와 아이들 1집 수록곡으로 이번 공연을 위해 새롭게 편곡되어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을 추억하는 팬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것이며, ‘소격동’ 은 라이브에서만 들을 수 있는 전자드럼의 도입부 인트로가 더해져 좀 더 신비로운 느낌의 ‘소격동’을 감상할 수 있다.

서태지 밴드 전국투어 라이브 음반 ‘콰이어트 나이트’ 앨범은 7월 23일부터 교보핫트랙스, 인터파크, yes24, 이티피샵 등 온라인 음반 판매점을 통하여 예약 판매가 진행 될 예정이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제공. 서태지컴퍼니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