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
클레오파트라
[텐아시아=장서윤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가 올랐다.

#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장기집권 시대 열리나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가 가왕 자리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21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가 다시 한 번 가왕 자리에 오르며 3연승에 성공했다.

이날 방송에서 가왕 방어전 무대에 오른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는 바비킴의 ‘사랑…그놈’을 열창했다. 그는 시원한 가창력과 듣는이의 마음을 빼앗는 호소력으로 압도적인 무대를 펼쳐냈다.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는 “어쩌다 이렇게 돼 버렸다”라며 예상하지 못했던 장기집권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이어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는 “제 노래 많이 좋아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혀, 가왕에서 쉽게 내려오지 않을 것임을 다짐했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