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강원도 춘천에도 메르스 환자 발생…강원도 확진자 4명째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춘천 메르스’가 올랐다.
강원 춘천지역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이 메르스 확진자로 판정됨에 따라 강원도내 확진 환자가 4명으로 늘어났다.
강원도는12일 최근 삼성서울병원을 방문했던 A씨가 고열, 오한, 기침 등의 증세를 보여 검사한 결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7-28일까지 부인의 지병 치료를 위해 삼성서울병원 응급실등에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A씨를 국가지정 격리병원인 강릉 의료원으로 이송하고, 역학조사를 통해 밀접 접촉자를 자택격리할 예정이다. 현재 강원도 내에서는 84명이 자택 격리중이다.
TEN COMMENTS, 점점 환자가 늘어나기만 하니…걱정이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제공. 질병관리본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