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5월 4주차 차트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정규 4집 앨범 ‘오드(Odd)’로 돌아온 그룹 샤이니가 차별화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온라인 음악 포털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샤이니 ‘뷰(View)’가 5월 4주차(5월 25~31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타이틀 곡 ‘뷰’는 딥 하우스 장르의 업 템포 음악으로, 영국의 작곡가 팀 LDN 노이즈만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샤이니의 알앤비 보컬 조합이 돋보인다. 멤버 종현이 가사를 직접 써 사랑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감각으로 색다르게 표현했다.
드라마 OST들의 인기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KBS2 ‘프로듀사’ OST는 김범수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이 2위, 백지영의 ‘앤드(And)… 그리고’는 6위를 차지하며 드라마 인기와 함께 OST도 함께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외에도 KBS2 ‘후아유’ OST 윤하의 ‘기도’ 가 10위, MBC ‘맨도롱 또?’의 OST 효린 ‘더 가까이’가 14위에 올랐다.
실력파 보컬 허각, 정인의 조합으로 관심을 모았던 ‘동네술집’은 7계단 상승하며 3위를 차지했다. 이현, 박보람이 함께한 ‘예쁜사람’도 16위에 오르며 듀엣곡의 인기를 뒤이었다.
그 밖에 발랄함을 더욱 부각한 7집 앨범을 발표한 카라의 ‘큐피드(CUPID)’는 12위에 안착하며 정상을 향한 질주의 청신호를 밝혔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샤이니의 활약과 함께 드라마 OST 곡들의 인기가 거셌던 한 주 였다” 며 “빅뱅, 2PM 등 대형 아이돌 그룹의 신곡 발표가 예고되어 있어 더욱 활발한 가요계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소리바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