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주
여의주
여의주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배우 여의주가 MBC 새 수목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연출 이성준, 이하 ‘밤선비’)’에서 노학영 역에 캐스팅됐다.

‘밤을 걷는 선비’는 눈이 부실만큼의 관능미를 가진 ‘뱀파이어 선비’ 김성열(이준기)을 중심으로 사극에 ‘흡혈귀’라는 소재를 접목한 작품으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로맨스와 판타지, 멜로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극중 여의주는 세손 이윤(심창민)의 가장 친한 벗인 홍문관 교리 노학영을 연기한다. 그는 이윤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는 존재로 항상 걱정 어린 시선으로 그의 안위를 지키는 것은 물론, 때론 날카로운 조언을 건네는 사려 깊은 캐릭터로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그간 다수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쌓아온 만큼 이번 작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여의주는 소속사 키이스트를 통해 “좋은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 사극에 여러 번 출연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선배님들과 함께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며 포부를 밝혔다.

여의주를 비롯해 이준기, 이유비, 심창민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MBC 새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는 ‘맨도롱또?’ 후속으로 7월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키이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