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혜영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류혜영, 충무로에서 검증받은 연기파 배우, ‘응답하라1988′ 캐스팅 확정, 그는 누구?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1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류혜영’이 올랐다.
‘응답하라 1988’에 배우 류혜영이 캐스팅 확정돼 화제가 되고있다.
18일 케이블채널 tvN‘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이하 ‘응팔’)에 류혜영,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등 젊은층 캐스팅이 확정됐다.
‘응답하라 1988’은 많은 신인 스타들을 발굴한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다. 1편의 서인국, 정은지, 인피니트 호야에 이어 2편 정우 고아라 유연석 등을 스타 반열에 올려 놓았다. 이에 시즌3에 새로이 합류한 신인들에 대해서도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혜리와 함께 여자 주인공으로 낙점된 류혜영은 충무로에서는 검증 받은 연기파 배우다. 류혜영은 지난 2007년 고교 1학년 재학 당시 단편영화 ‘여고생이다’로 데뷔한 뒤 ‘미성년’, ‘숲’, ‘마침내 날이 샌다’ 등에 출연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2012년 단편 ‘졸업여행’에서 주연 ‘유나’역으로 제6회 상록수 다문화 국제단편영화제 여자연기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에는 드라마 ‘스파이’에 출연해 노은아역으로 열연했다.
개성파 배우로 특색있는 연기를 선보여 온 고경표는 영화 ‘명량’ ‘차이나타운’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시트콤 ‘스탠바이’ ‘감자별 2013QR3′ 등에 출연했다. tvN ‘SNL코리아’ 크루로도 맹활약하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줬다.
한편 ‘응답하라1988’은 이번 시즌에는 전작에서 보여준 로맨스보다는 가족 이야기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예들의 캐스팅 확정으로 기대를 모으는 ‘응답하라1988’은 오는 10월 방송 예정이다.
TEN COMMENT,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텐아시아 DB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