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정규 4집 트랙리스트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컴백 초읽기에 들어간 샤이니(SHINee)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샤이니의 정규 4집 ‘Odd(오드)’의 트랙리스트가 14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됐다. 타이틀 곡 ‘뷰(View)’를 비롯해 샤이니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총 11곡으로 구성했다.
이번 앨범에는 세계 최정상급 프로듀싱팀 스테레오타입스(Stereotypes)와 더언더독스(The Underdogs), 영국의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크리스 브라운의 프로듀서로 알려진 지하라 피케이 드게딩세즈(G’harah “PK” Degeddingseze), 유명 작곡가 켄지, 스티븐 리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샤이니와 완벽 호흡을 선사했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샤이니만의 아이덴티티가 어우러져, 2015 최고의 앨범으로 호평 받으며 가요계를 강타할 전망이다.
이번 앨범 ‘오드(Odd)’를 설명해주는 인트로성 트랙 ‘오드 아이(Odd Eye)’는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스테레오 타입스와 종현이 공동 작업했다. 종현이 멤버 개개인의 보이스와 특성을 고려해 만든 샤이니를 위한 맞춤 곡으로 각 멤버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어떤 식으로 표현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종현은 앞서 엑소, 아이유, 김예림 등 여러 아티스트의 앨범에 참여해 작곡, 작사 능력을 인정받은 만큼 오는 18일 공개될 정규 4집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또한 샤이니는 15~17일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2일 KBS2 ‘뮤직뱅크’, 23일 MBC MBC‘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샤이니가 보여줄 새로운 음악과 멋진 퍼포먼스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샤이니의 정규 4집 ‘오드’ 전곡 음원은 5월 18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앨범도 같은 날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