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방탄소년단
실검보고서 방탄소년단
실검보고서 방탄소년단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2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방탄소년단, 아이 니드 유(I NEED U)가 올랐다.

#방탄소년단, 29일 자정 ‘아이 니드 유(I NEED U)’음원 공개..컴백 신호탄

방탄소년단이 세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29일 자정 주요 음악사이트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화양연화 pt.1’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의 타이틀곡인 ‘아이 니드 유(I NEED U)’는 어반 스타일이 접목된 일렉트로 힙합곡이다. 서정성이 가미된 동양적인 메인 테마와 와일드한 힙합이 결합된 노래다. 사운드적으로 일렉트릭 소스를 사용해 방탄소년단의 지난 음악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I NEED U’에는 끝을 향해 추락하는 사랑을 붙잡아 보려는 애타는 마음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상남자’와 ‘Danger’그리고 ‘I NEED U’를 통해 사랑이 시작되고 끝나가는 과정을 하나의 스토리로 엮었다. ‘상남자’에서 “되고 파, 너의 오빠”라며 조금은 치기 어리고 귀여운 고백을 한 방탄소년단은 다음 앨범 ‘Danger’를 통해 뜻대로 되지 않는 연애에 대한 답답함을 토로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끝나버릴 것 같은 사랑 때문에 불안에 떠는 모습을 노래한다. 영원할 것처럼 뜨겁게 타오르지만 결국 식어버리는 사랑과 가장 아름답게 꽃피우지만 시간과 함께 시들어버리는 청춘이 오버랩 되며, 앨범의 테마인 ‘화양연화’를 가장 잘 표현한 곡이라 할 수 있다.

TENCOMMENTS, 새롭게 돌아온 방탄소년단.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해봅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