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루나
루나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루나가 올랐다.

# ‘복면가왕’ ‘황금락카 두통썼네’ 정체는 에프엑스 루나?
‘복면가왕’의 인기에 힘 입어 ‘황금락카 두통썼네’의 정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일밤-복면가왕’에서는 1대 복면가왕을 수성한 ‘황금락카 두통썼네’와 2대 복면가왕에 도전하는 ‘정확하게 반갈렸네’의 대결이 그려졌다.

ADVERTISEMENT

이날 방송에서는 ‘정확하게 반갈렸네’가 모든 도전자를 제치고 2대 복면가왕에 도전할 기회가 생겼다. 그러나 ‘황금락카 두통썼네’에 아쉽게 패했다. 그 정체는 바로 가수 나비였다.

1대 복면가왕에 이어 2대 복면가왕 역시 ‘황금락카 두통썼네’가 차지하게 됐다. 이에 ‘황금락카 두통썼네’의 정체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1회 ‘황금락카 두통썼네’의 노래할 때 새끼손가락이 구부러지는 손버릇이나 네일아트 등을 이유로 루나라고 예측했다. 이를 의식한 듯 26일 방송에서 ‘황금락카 두통썼네’는 장갑을 끼고 나오기도 했다.

ADVERTISEMENT

루나 이외에도 ‘황금락카 두통썼네’의 정체는 유미, 배다해 등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MBC ‘일밤-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텐아시아DB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