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TV팟의 브랜드팟 비틈tv 캡처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스마트폰 방송국 비틈TV가 다음TV팟의 브랜드팟 채널(http://tvpot.daum.net/pot/beetmtv)을 공식 오픈했다.비틈TV는 ‘함께 해요, 생각을 비트는 스마트폰 방송국’이라는 브랜드 컨셉처럼 참여형 방송 프로그램을 꿈꾸는 독특한 형태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계획 중에 있다.
오직 비틈TV에서만 볼 수 있는 Before I Die 방송 프로그램부터 기존 방송사와 차별화 된 형태의 스마트폰 전용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 중에 있다. 오는 5월 공식 오픈 예정인 스마트폰 방송국 비틈TV 사이트(http://www.beetmtv.com)을 통해 참여형 방송국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생각을 비트는 스마트폰 방송국 비틈TV는 공식 오픈 전에, 비틈TV 공식 프로그램에 편성될 영상들을 공모 중에 있다. 엔터테인먼트, 라이프 스타일, 다큐, BJ, 애니메이션 등의 총 5개 분야의 가수왕, 음치왕, 댄스왕, 몸치왕에 도전하는 ‘룸콘’, 팬들이 촬영한 우리 스타 ‘스타직캠’, 나만의 노하우 영상 ‘나는 고수다’, 5천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영상 ‘5천원 만찬’, 제일 맛있는 치킨집 추천 촬영기 ‘치킨트립’, 동물들의 재미있는 영상 ‘애니멀쇼’, 내가 가장 잘 하는 개인 방송 등의 개인방송 녹화영상 ‘BJ파티’, 내 부모님께 하고 싶은 말을 영상은 담는 ‘부모님 전상서’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에 편성될 영상을 찾고 있다.
공모에 참가한 영상은 비틈TV리그에 올라가며, 순수 시청자들의 인기투표 결과를 통해 비틈TV 방송 프로그램에 정식 편성된다. 상위 20위 영상에 대해서는 시상과 함께 영상에 대한 가치평가를 통해 추후 진행할 인기TV마켓 등록 및 영상 광고를 통한 부가수익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형 방송국 비틈TV는 공모 외에 비틈TV 리그에 회원이 게시한 정식 편성작 중 일정 기간의 인기 점수를 합산하여 비틈TV 프로그램 및 비틈TV 편성표에 추가 편성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시리즈의 경우, 연재 프로그램 제작자로 등단할 기회를, 개별 영상의 경우, 내부 서비스 정책에 따라 기존 프로그램 또는 신설 프로그램에 등록될 예정이다.
이 밖에 본인이 촬영한 영상들을 보내오면 재가공하여 비틈TV 채널에 방영되는 기회를, 서비스, 기업, 단체, 학교, MCN 채널, 제작사, 개인 등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휴를 통해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가치있는 영상 콘텐츠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웹드라마 ‘연애가 제일 쉬웠어요’ 제작사인 ㈜비틈은 스마트폰 방송국 비틈TV과 더불어, 웹드라마 방송국 SNS드라마도 개국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비틈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