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페이스북
정청래 페이스북
정청래 페이스북

[텐아시아=한혜리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정청래‘가 올랐다.

#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국무총리도 공개채용으로” 일침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의 SNS 활동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청래 의원은 활발한 SNS 활동으로 매번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몰고 다닌다. 정청래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국무총리 공개채용 공고’를 올려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청래 의원이 게재한 이 공고문에는 국무총리의 자격, 부적격자 등의 공고사항이 적혀있으며 응시자격은 “국가관이 투철하고 신체가 건강하고 정신이 말짱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40세 이상의 남녀노소 누구나”라고 적혀있는 반면 “거짓말을 밥 먹듯 하는 자는 절대 안 됨”이라며 논란이 되고 있는 현재 국무총리를 우회적으로 비난했다.

마지막 특이사항에는 “제출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고 이 공개채용 공개도 거짓일 수 있음에 유의바람”이라고 적혀있어 눈길을 끈다.

TEN COMMENTS, 열정페이만 아니면…

한혜리 인턴기자 hyeri@
사진제공. 정청래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