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이 부른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OST ‘두근거려’, 22일 자정 공개실검보고서 백현 ‘두근거려’[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백현, 두근거려가 올랐다.
그룹 엑소 백현이 부른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EXO NEXT DOOR)’의 OST 메인 테마곡 ‘두근거려(Beautiful)’ 음원이 22일 자정 공개됐다.
백현의 솔로곡 ‘두근거려’는 22일 자정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차례로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의 메인 테마곡 ‘두근거려’는 백현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담백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발라드 곡으로, 엑소가 팬들을 처음 만났을 때 느낀 감정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며 지난 6일 네이버 스타캐스트를 통해 진행된 엑소 컴백 스페셜 생방송 ‘엑소케스트#온에어(EXOCAST#ONAIR)’에서 깜짝 공개돼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지난 14일 방영된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3화부터 삽입돼 극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키고 있다. 21일 방송된 5회 분에서도 마지막 장면과 함께 ‘두근거려’가 공개되며 팬들의 기대감이 증폭됐다.
또한 라인이 직접 투자, 제작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기획한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는 지난 9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10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으며, 중국, 일본, 태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동시 방영된다.
엑소가 출연한 16부작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는 모태솔로녀 연희(문가영)의 옆집으로 이사온 엑소와 연희의 두근거리는 로맨스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이다. 엑소는 2집 ‘엑소더스(EXODUS)’를 발매하고 타이틀곡‘콜 미 베이비(CALL ME BABY)’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SM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