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닭갈비
[텐아시아=윤소희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수요미식회 닭갈비, 맛집 세 곳의 위치와 가격은?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수요미식회 닭갈비가 올랐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닭갈비 맛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5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닭갈비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문 닫기 전에 꼭 가야할 식당으로 닭갈비 전문 식당 세 군데가 소개됐다.
첫 번째 닭갈비 맛집은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에 위치한 ‘원조숯불닭불고기’다. 1961년에 개업한 ‘원조숯닭불고기’는 닭갈비 탄생을 알린, 초창기 방식 그대로 숯불에 구워 먹는 닭갈비로 유명하다. 가격은 1인분 기준 뼈없는 닭갈비 10,000원, 뼈있는 닭갈비 9,000원으로 닭내장은 9,000원, 오돌뼈는 10,000원이다.
두 번째 닭갈비 맛집 역시 강원도 춘천시 후평3동에 위치한 ‘우성닭갈비’다. ‘우성닭갈비’는 철판 닭갈비의 교과서라고 불릴 만큼 철판 닭갈비 가게 중 남다른 맛을 자랑한다. 특히 배우 조인성과 박민영 등의 연예인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알려져있다. ‘우성닭갈비’의 가격은 닭갈비와 닭내장이 각각 10,000원, 볶음밥이 2,000원이다.
마지막 닭갈비 맛집은 서울 서초구 양재2동에 위치한 ‘희래 닭갈비’다. ‘희래 닭갈비’는 MSG를 쓰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닭갈비의 모양이 진짜 갈비같은 모양으로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곳의 닭갈비는 3인분 기본에 33,000원으로 다소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TEN COMMENTS, 오늘의 점심은 닭갈비로?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
사진제공. tvN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