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조은지는 화제 속에 방영 중인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극본 임수미, 연출 박준화, 최규식)에서 정부청사의 7급 공무원이자 자화자찬과 허세의 아이콘인 ‘홍인아’ 역으로, 그리고 jtbc 금토드라마 ‘순정에 반하다’(극본 유희경, 연출 지영수)에서는 외유내강 매력의 강력계 형사이자 김순정(김소연 분)의 친구인 ‘나옥현’으로 분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ADVERTISEMENT
뿐만 아니라 ‘순정에 반하다’에서는 강인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캐릭터인 ‘나옥현’으로 변신, 극과 극의 캐릭터를 탁월하게 소화해내며 완벽한 캐릭터 싱크로율을 선보이고 있다. 조은지는 극중 강력계 여형사라는 설정답게 맹렬한 추격 씬과 자동차 충돌 씬 등 거침없는 액션으로 강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는가 하면, 순정-동욱(진구 분) 커플의 조력자로 등장해 털털하지만 속 깊은 면모를 선보이며 ‘따도녀’ 매력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이렇게 조은지가 한 주에 방영되는 두 작품을 통해서 전혀 다른 두 인물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바로 그녀가 쌓아온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 덕분이다. 조은지는 그 동안 현대극과 사극은 물론, 장르 면에서도 스릴러, 액션, 로맨스,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 올린 바 있다. 그 과정에서 조은지는 각기 다른 사연을 지닌 인물들을 완벽히 소화해냈고, 특유의 개성과 섬세한 연기력으로 조은지만의 스타일을 구축해내며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왔다.
ADVERTISEMENT
한편 조은지가 출연하는 tvN ‘식샤를 합시다2’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1시에, jtbc ‘순정에 반하다’는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권석정 기자 moribe@
사진제공. 프레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