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DVD는 빅뱅의 일본 데뷔 5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된 5대 돔 투어를 담은 작품이다.
ADVERTISEMENT
빅뱅의 이번 투어는 화려한 라이브와 퍼포먼스, 압도적인 무대 연출로 화제를 모은바 있다. 마돈나, 제니퍼 로페즈, 브리트니 스피어스, 리키마틴,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등 글로벌 아티스트의 투어를 담당하며 현재 음악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히는 제이미 킹, 빅뱅의 첫 월두투어와 첫 일본 6대 돔 투어를 함께했고 에미넴, 크리스 브라운, 릴 웨인 등의 투어 등에서 활약했던 길 스미스 2세가 이끄는 백 밴드 등 세계적인 스태프진이 함께해 눈길을 끈다.
이번 DVD에는 지난해 12월 26일 5만 5천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도쿄돔 공연을 수록한 170분 가량의 라이브 본편 그리고 리허설부터 쿄세라 돔 오사카 최종공연까지의 완전 밀착 영상이 담겨있다. 또 멤버들의 각오와 앞으로의 행보를 밝힌 인터뷰를 담은 투어 다큐멘터리 영상도 함께 수록돼 있다. 포토북이 포함된 스페셜 박스 사양의 디럭스 에디션에는 각 투어 공연별 명장면 모음, 라이브 특별 편집 영상, 멀티 앵글 영상 등 총 370분의 라이브 DVD사상 최대 분량의 영상이 수록돼 풍성함을 더했다.
ADVERTISEMENT
최진실 기자 true@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