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3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박명수레인지로버가 올랐다.

#‘교통사고’ 박명수, 알고 보니 1억 원대 레인지로버 차주

개그맨 박명수의 교통사고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박명수가 운전 중이던 차량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박명수 교통사고’라는 글과 함께 “실시간(상황)이다”라며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택시로 보이는 주황색 승용차와 앞쪽에 흰색 차량이 정차돼 있는 모습이 담겼다. 흰색 차량의 운전석 문을 열고 서 있는 박명수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당시 박명수가 운전 중이던 차량은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모델로 가격이 1억 6,000만 원에서 2억 원대에 달하는 고가의 차량이다. 박명수 이외에도 가수 이승기, 윤아, 산다라박 뿐만 아니라 축구 해설가 안정환의 애마로도 알려져 있다.

박명수의 소속사 측은 사고에 대해 “신호대기 중 잠시 서 있는데 뒤에서 택시 기사분이 아주 살짝 와서 부딪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사고는 이후 잘 수습됐으며 경미한 사고라 다친 것은 없다”고 덧붙였다.

TEN COMMENTS, 정말 멋진 차네요.

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 랜드로버 트위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