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소닉, 알고 보니 신(新) 한류 주역그룹 엔소닉[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2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엔소닉이 올랐다.
그룹 엔소닉이 24일 정오 미니앨범 ‘어나더 프로그레스(ANOTHER PROGRESS)’를 발표해 화제에 올랐다.
엔소닉은 2011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국내는 물론 활발한 해외 활동을 벌여왔다. 지난 2013년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콘서트를 개최한 이후로 일본, 중국, 홍콩은 물론이고 인도나 말레이시아 등 케이팝이 생소한 국가에서도 이름을 알려왔다.
그 결과 엔소닉은 지난해 홍콩 메트로라디오 힛 뮤직 어워드 프리젠테이션에서 중국어 노래상과 아시아 인기신인왕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 1월에는 인도 4개 도시에서 6일간 순회 공연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후 1년여만에 신곡 ‘블랙아웃(Black Out)’으로 국내에 컴백한 엔소닉은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챔피언’을 시작으로 활발한 국내 활동을 벌이고 있다.
TEN COMMENTS, 활동 열심히 하세요.
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 제이지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