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텐아시아=박수정 기자]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의 첫 앨범이 17일 낮 12시 공개된다.레드벨벳은 17일 정오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국내 음악 사이트를 통해 뮤직비디오로 먼저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더블 타이틀 곡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와 ‘오토매틱(Automatic)’ 2곡을 비롯한 새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타이틀 곡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신비로운 뮤직박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노래다. 달콤한 사랑의 맛에 푹 빠진 소녀의 설렘을 담아 상큼한 매력을 전달한다. 또 다른 타이틀 곡 ‘오토매틱’은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자동적으로 끌리는 마음을 풀어낸 섬세한 가사와 멤버들의 보컬이 돋보이는 얼반 장르의 곡이다. 멤버들의 매혹적인 보컬과 감성을 선사, 레드벨벳의 상반된 매력을 모두 만날 수 있어 음악 팬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함께 수록된 ‘Somethin Kinda Crazy’는 두근거리는 첫사랑의 느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가사와 순수한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모던 R&B 팝 곡이다. ‘Stupid Cupid’는 장난기 가득한 기타 리프와 흥겨운 셔플 리듬이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자신의 사랑을 이루어주지 않는 큐피트에게 귀엽게 투정부리는 가사가 곡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이밖에 달콤한 멜로디의 R&B 곡 ‘Take It Slow’, 사랑하는 사람을 사탕에 비유해 항상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 ‘사탕(Candy)’까지 총 6곡으로 구성, 레드벨벳의 새로운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레드벨벳은 오는 18일 오후 9시부터 네이버 뮤직을 통해 ‘레드벨벳의 아이스크림 TV’를 생방송, 이번 앨범 수록곡 라이브 무대는 물론 컴백 소감과 첫 앨범 소개 등의 토크, 다섯 멤버들의 일상을 담은 셀프 카메라 영상 및 멤버들의 개성을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방송 등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모습을 공개한다. 스페셜 MC로 샤이니 민호가 참여할 계획이어서‘레드벨벳의 아이스크림 TV’에 대한 음악 팬들의 반응 역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레드벨벳은 오는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0일 KBS2 ‘뮤직뱅크’, 22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신곡 무대를 처음 공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앨범은 18일 오프라인 출시한다.
텐아시아=박수정 soverus@
사진.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