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구의 사랑’
‘호구의 사랑’
‘호구의 사랑’

[텐아시아=윤소희 인턴기자] ‘호구의 사랑’ 유이가 결국 아기를 지켰다.

16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호구의 사랑’ 11회에서는 도희(유이)가 입양 보냈던 아기를 다시 되찾아오는 모습이 그려졌다.

금동이를 입양한 양부모가 나쁜 사람들인 것 같다는 호구(최우식)의 말에 도희는 “내 아기야! 내가 책임지고 감당하고 결정해”라며 냉정하게 잘라버리지만 신경 쓰이기는 마찬가지다. 결국 도희는 강철(임슬옹)과 함께 양부모로부터 다시 금동이를 뺏어오고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강철에 “어떻게든 되겠지. 안될 것도 무서울 것도 없어. 나 몰래 애도 낳은 여자야”라며 후련한 듯 미소 짓는다. 금동이가 돌아왔다는 것을 모르는 호구는 “금동이에 대한 내 마음도 다 끊어냈다. 버릴까 하다 그냥 돌려주려고”라며 탯줄 도장을 건네면서 툴툴거리자 도희는 아무렇지 않은 듯 “금동아. 형이 도장 만들어 왔는데 너 피곤하대”라며 금동이의 존재를 알린다. 도희는 금동이를 와락 껴안고 기뻐하는 호구를 따뜻한 눈으로 바라보면서 그에 대한 감사함을 느낀다.

이와 함께 의미심장하고 복잡한 표정의 도희가 작은 꽃다발을 전한 작은 무덤 앞에서 알 수 없는 눈물을 흘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동안 방치돼 있었던 무덤의 잡초를 손질하면서 “어머니, 아버지도 참… 벌초 좀 자주하지. 내가 자주 왔어야 했는데 미안해”라고 덤덤히 말을 꺼내다가 “그리고 우리 아기, 다시 데려왔다? 나 잘했지?”라며 애써 울음을 삼켰다. 시청자들은 무덤의 주인공이 금동이의 아빠가 아니냐는 추측으로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큰 관심을 표했다.

도희가 금동이를 다시 데리고 오면서 앞으로 수영 선수로서, 엄마로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지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호구의 사랑’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텐아시아=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
사진제공. tvN ‘호구의 사랑’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