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돈가스
수요미식회 돈가스
수요미식회 돈가스

[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수요미식회 돈가스가 올랐다.

#수요미식회, 서울 유명 돈가스 소개 ‘위치는?’

케이블채널 tvN ‘수요미식회’에서 서울 유명 돈가스를 소개했다.

11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는 서울 3대 돈가스로 종로구 긴자 바이린, 성북동 금왕돈가스, 신사동 한성돈가스, 상수동 사모님 돈가스가 소개됐다.

긴자 바이린은 종로구 사간동에 위치한 일본식 돈가스 전문점으로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해 고기맛이 좋다고 평이 나 있으며 빵가루 또한 직접 빵을 구워 만든다고 전해졌다. 카레우동, 가츠동 등이 추천 메뉴로 추천됐다.

이어 금왕돈가스는 성북구 성북동에 있으며 얇고 넓은 고기와 느끼하지 않은 소스가 골고루 입혀져 나오는 게 특징이다. 1987년 문을 열었고 근 28년이 흘렀음에도 향수를 자극하는 맛으로 손님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알려졌다. 전현무는 “택시기사들 사이에 유명한 집”이라며 “문을 열자마자 한국 돈가스 냄새가 난다”고 전했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한성돈가스는 돈가스, 비후가스, 생선가스, 치킨가스의 4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냉동육이 아닌 생등심을 사용해 주인의 자부심이 강한 곳이라고. 배우 김유석은 “밑간이 있어서 식사용이라기보다 안주용으로 적합하다”고 평했다.

마지막 돈가스 맛집은 마포구 상수동에 자리한 사모님 돈가스. 사모님 돈가스는 재료의 신선도를 위해 하루 네 시간가량만 운영하는 곳으로 ‘매운돈가스’ 등 독특한 메뉴로 젊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내부 공간이 좁아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혔다.

TEN COMMENTS, 오늘 점심엔 돈가스 어떠세요?

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 tvN ‘수요미식회’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