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과 음악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 ‘로열로더’로열로더[텐아시아=박수정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로열로더가 올랐다.
‘로열로더’가 게임과 음악을 합친 이색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일 디앱스게임즈가 출시하는 캐주얼 전략 모바일 게임 ‘로열로더 for Kakao’가 바스코-씨잼이 부른 ‘로열로더’ 음원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됐다.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아 온 ‘로열로더’는 음원의 경우, 바스코 버전과 씨잼 버전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로열로더’는 ‘왕도의 길을 걷는 자’라는 뜻으로 바스코, 씨잼 두 래퍼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로열로더’에 대해서 자신들만의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세련되면서 빈티지스러운 힙합 비트에 몽환적인 테마라인과 강렬한 기타사운드가 일품인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바스코 버전, 씨잼 버전 각각의 매력이 돋보이는 가사에 맞춰 타이포그래피로 제작됐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후 가사에 맞춰 나오는 효과들은 물론, 게임 캐릭터들까지 어우러져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TEN COMMENTS, 게임 다운 받으러 갑니다.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저스트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