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달빛기행
[텐아시아=윤소희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창덕궁 달빛기행, 상반기 티켓 예매 시작.. ‘청사초롱 들고 궁궐을!’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창덕궁 달빛기행이 올랐다.
2015 상반기 창덕궁 달빛기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오는 4~6월 진행되는 ‘2015 상반기 창덕궁 달빛기행’의 예매가 시작된다.
10일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발매되는 ‘창덕궁 달빛기행’은 회당 100명 선착순 접수로 이뤄진다. 참가비는 3만 원으로 1인 최대 2매만 예매할 수 있다.
‘2015 상반기 창덕궁 달빛기행’은 4월 3~5일과 5월 1~3일, 30~31일, 6월 1일에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창덕궁 야간답사가 중심된다. 관람객들은 청사초롱을 들고 궁궐을 돌아다니며 본 건물인 인정전과 연못인 부용지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창덕궁의 역사와 문화, 조경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전통예술공연 관람과 다과 시식의 시간도 있다.
TEN COMMENTS, 아름다운 창덕궁으로!
텐아시아=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
사진. 창덕궁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