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독, ‘독고’ OST 참여
그룹 탑독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독고’의 OST에 참여한다.스타덤엔터테인먼트가 만화 콘텐츠를 전문으로 다루는 투유드림과 MOU를 체결하며 앞으로 제작될 웹툰과 관련된 OST에 대한 음악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덤은 최근 윤일상 작곡가와의 전속 계약을 통해 ‘힙합명가’라는 수식어에 그치지 않고 음악에 대한 다양한 장르를 접목시키고 있는 중 웹툰 ‘독고’의 OST에 소속 아티스트 탑독이 참여하며 높은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덤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현재 많은 웹툰들이 드라마와 영화로 제작되어 대중과 만나고 있는 시대에 그에 맞는 최적화된 음악을 선보일 것이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어 ”학원 액션물인 ‘독고’의 OST를
탑독이 부르게 되었다“며 ”탑독의 이미지와도 맞아 멤버들이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고 전했다.
웹툰 ‘독고’는 독자들의 꾸준한 입소문으로 매니아층을 확보하며 주요 포털 사이트에 실시간·인기 검색어를 차지함은 물론 동시 접속자 수가 4배 이상 증폭하며 많은 인기를 받아 현재 ‘독고 리와인드’와 ‘독고 플라워’를 연재 중이다.
탑독은 최근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을 통해 OST에 첫 도전한 바 있다. 탑독은 최근 미주·남미 월드투어를 마치고 ‘독고’ OST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덤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