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뉴스
YTN 뉴스
YTN 뉴스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화성이 올랐다.

#화성 총기난사 사건, 엽총 난사로 4명 숨져.. ‘현재 대치 종료’

경기도 화성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4명이 숨졌다.

27일 오전 9시 30분께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의 2층짜리 단독주택 1층에서 “작은 아버지가 총을 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방 안 내부에 노인부부와 파출소장,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등 4명이 숨져있는 것을 발견했다.

최초 신고자는 “작은 아버지가 총을 쐈다. 아버지 어머니 등 3명이 총에 맞았다”고 말했다. 현장을 출동했던 파술소장도 총에 맞아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용의자가 쏜 총은 엽총으로 밝혀졌다.

범인은 경찰 특공대와 대치 끝에 자살했다. 전문가들은 이를 지난 25일 세종시 편의점 총기 사건의 모방 범죄일 것으로 보고 있다.

TEN COMMENTS,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YTN 뉴스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