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pter 1. 솔로 변신 니엘, 혼자서도 잘 해요니엘그룹 틴탑의 첫 솔로 주자로 니엘이 나섰다. 니엘은 16일 첫 번째 솔로 앨범 ‘온니엘(oNIELy)’을 발매했다. 니엘의 타이틀곡 ‘못된 여자’는 틴탑 활동으로 호흡을 맞췄던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이 함께 했다. 이 곡에는 래퍼 도끼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니엘은 솔로 앨범을 통해 달콤하면서도 어쿠스틱에도 강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인 것과 함께 자작곡을 수록하는 등 넓어진 음악 역량을 선보이기도 했다. 니엘의 솔로 앨범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주간차트(2월 16일부터 22일 집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반판매에서 강세를 보였고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는 곡의 서정적인 분위기와 함께 가사를 제대로 살려 ‘못된 여자’와의 사랑과 니엘의 달라진 모습을 표현할 수 있었다. 또한 모델 유승옥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니엘의 첫 솔로 타이틀곡 ‘못된 여자’, 그 뮤직비디오를 탐구해본다.
니엘이 솔로로 변신했다. 한 치에 오차도 없는 칼군무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틴탑이었기에 혹여나 니엘의 무대가 쓸쓸하지 않을까 걱정의 시선도 있었다. 하지만 전혀 아니었다. 니엘은 혼자이지만 여러 명 못지않은 무대 장악력을 보였다.
니엘은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에서 연기, 안무 등을 보이며 멀티 플레이어로 변신했다. 먼저 니엘은 ‘못된 여자’ 유승옥의 치명적 매력에 이끌리는 한 남자의 복잡한 심리를 표현했다. 비가 오는 날 니엘은 못된 그녀를 생각하며 괴로워한다. 그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니엘은 그 슬픔을 춤으로 승화하며 공간을 채우는 안무를 선보인다. 못된 여자라는 것을 알고 자신을 더 이상 만나주지 않는 그를 떠나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자꾸만 끌리게 되는 자신의 마음을 춤으로 표현한 니엘의 모습은 보는 이의 시선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완전체 틴탑의 모습도 좋지만, 니엘은 ‘못된 여자’를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보였다. # Chapter 2. 니엘 매력의 재발견
뮤직비디오는 니엘 매력의 재발견이었다. 팬들이 알고 있었던 니엘의 매력, 그리고 팬 아닌 대중이 알지 못했던 니엘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 니엘은 ‘못된 여자’를 통해 이전의 상큼한 미소년, 혹은 칼군무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아이돌이 아닌 솔로 가수로서의 역량을 보였다. 가장 하고 싶었던 음악, 좋아하는 음악을 담았다는 니엘의 다부진 각오에서 나타나듯 “어? 틴탑 걔 맞아?”라고 느낄 정도로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니엘의 주 무기인 매력적인 음색과 ‘못된 여자’의 어쿠스틱하면서도 잔잔한 미디엄 템포가 어우러졌다. 그룹 활동 당시 많은 대중은 니엘의 음색 그 자체를 보기 힘들었지만, 이번 활동을 통해 오직 니엘만이 담긴 목소리, 음색을 알릴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미소년의 이미지를 넘어 남자로의 성장을 제대로 보였다. 워낙 어린 나이에 데뷔했던 니엘이었고 외모 역시 곱상했다. 때문에 아직도 소년 같은 이미지가 강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하지만 니엘은 솔로 활동, 그리고 ‘못된 여자’를 통해 숨겨져 있던 남성미와 카리스마를 선보일 수 있었다. 니엘은 뮤직비디오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데뷔 6년차의 여유까지 느끼게 했다. # Chapter 3. 핫아이돌 니엘, 핫바디 유승옥의 핫한 만남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의 화제에 있어서는 요즘 가장 ‘핫’하다는 모델 유승옥이 한 몫을 했다. 신이 내린 몸매라는 수식어를 받고 있는 유승옥은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에서 ‘못된 여자’로 분했다. 뮤직비디오 속 유승옥은 자체로도 치명적인 매력으로 니엘을 사로잡았다. 함께 행복한 연인으로 지냈지만 유승옥은 니엘과의 시간에도 다른 남자에게 온 휴대폰을 슬며시 뒤집었다. 여기서 느껴지는 깨알 재미! 유승옥에게 전화를 한 다른 남자는 다름 아닌 틴탑의 엘조였다. 그렇게 행복한 듯 보였지만 위기였던 시간을 보낸 니엘과 유승옥은 끝내 헤어지고 말았다. 결국 니엘은 유승옥을 잊지 못해 고통스러워 하며 그에게 전화를 걸고, 유승옥은 이를 받지 않았다. 여기서 니엘과 유승옥은 다정한 연인의 스킨십이나 밀착된 모습을 보이며 보는 팬들의 ‘심쿵’을 자아냈다.
니엘은 유승옥과 촬영에 있어서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이틀 밤을 새서 꿈을 꾸는 느낌이었다. 키가 정말 크셨다”고 귀여운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유승옥은 지난 25일 방송된 MBC뮤직 ‘쇼! 챔피언’에 니엘과 함께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니엘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 캡처, 티오피미디어 제공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