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1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에는 해리왕자와 엠마 왓슨이 올랐다.
엠마 왓슨
# 영국 해리 왕자와 엠마 왓슨의 열애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히로인 엠마 왓슨과 영국의 해리 왕자의 열애설이 설날 연휴 국내 포털 사이트를 달궜다.
해외 언론에 따르면, 엠마 왓슨과 해리 왕자는 최근 비밀리에 데이트를 즐겼다. 최근 엠마 왓슨이 결별하자 해리 왕자는 친구들에게 엠마 왓슨을 소개해달라고 도움을 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섰다. ‘당신을 좀 더 알고 싶다’는 이메일도 보냈고, 파티에서도 특유의 유쾌한 매력을 뽐냈다고.
엠마 왓슨은 ‘해리포터’ 헤르미온느 이후 배우로서 착실히 필모그래프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해리 왕자와 세기의 커플 탄생을 알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TEN COMMENTS, 이제 엠마 왓슨은 더 이상 보기 힘든 건가요?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 엠마 왓슨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