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2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 이라크가 올랐다.
#한국 이라크, 아시안컵 중계
2015 아시안컵 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에서 한국과 이라크가 경기를 치른다.
26일 오후 6시부터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2015 아시안컵 4강 경기에서는 대한민국과 이라크가 맞붙는다.
이날 경기는 MBC와 KBS2에서 중계된다. MBC에서는 김성주, 안정환, 서형욱이 경기 해설에 나선다. KBS2 중계에는 조우종 아나운서와 이영표 해설위원이 해설을 맡는다.
27일 오후 6시에는 호주와 아랍에미리트의 4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경기의 승리팀이 오늘 경기의 승리팀과 오는 31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결승전에서 아시아 축구 최강자를 가린다.
TEN COMMENTS, 이번 아시안컵에선 좋은 결과 기대할 수 있겠죠?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 AFC 2015 아시안컵 공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