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가 직접 부른 ‘일생소애’ 뮤직비디오.
서기가 직접 부른 ‘일생소애’ 뮤직비디오.
서기가 직접 부른 ‘일생소애’ 뮤직비디오.

주성치가 연출한 코믹액션판타지활극 ‘서유기:모험의 시작’이 2월 5일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배우 서기가 부른 OST ‘일생소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대승 불법의 경전을 찾기 위해 서역으로 여행을 떠나는 삼장법사 일행의 모험 이야기 중 프리퀄 스토리인 ‘서유기:모험의 시작’은 손오공과 우마왕의 에피소드에 머물렀던 기존의 ‘서유기’에서 탈피해 삼장법사의 탄생과 더불어 그가 손오공과 저팔계, 사오정을 만나게 되기까지의 에피소드를 주성치만의 독보적인 코미디 스타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영화의 주제가인 ‘일생소애’ 뮤직비디오로, 영화에 출연한 배우 서기가 직접 노래와 댄스를 선보였다. 진현장(문장)의 연주에 맞춰 달빛 아래 세상의 단 하나뿐인 무대에 오른 단소저(서기). 아름다운 외모와 달리 험악하고 터프한 성격을 자랑하는 퇴마사지만, 반대로 진현장을 향한 열렬한 순애를 보여주는 여인이기도 한 그녀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영상이다.

서기는 “온 세상이 언덕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나를 보는 것만 같은 느낌을 줬다”며 “겨우 두 세 사람 정도 설 수 있는 아주 작은 무대였지만, 무대 위에 스포트라이트가 나를 향해 비췄고, 마치 정말 댄스 공연을 펼치는 것만 같았다”고 밝혔다.

또 ‘일생소애’는 주성치 감독의 출연작 ‘서유쌍기’ 시리즈 중 ‘선리기연’에 삽입됐던 곡이기도 하다. ‘서유쌍기’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