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아파트 화재 모습
경기도 의정부의 한 아파트에서 큰 불이 발생해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현재 불이 옆 건물로 옮겨 붙어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10일 경기도북부재난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7분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위치한 대봉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 집계 상황은 1명 사망, 75명이 부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화재는 옆 건물로 옮겨가 확산되고 있으며 의정부 역 일대가 검은 연기로 뒤덮여 있다. 불은 1층 주차장에 세워진 차량에서 시작해 차량 12대를 전소시킨 후 점차 번진 것으로 알려졌다.
화재에서 발생한 연기 흡입 등으로 15명의 부상자가 발생해 의정부성모병원, 의정부의료원, 의정부백병원 등 5~6곳의 병원으로 이송됐다. 현장에 있는 주민들 제보에 따르면 불이 나자 5~6명의 사람들이 위층에서 뛰어내렸고, 대피하는 과정에서 수십 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소방헬기 4대와 함께 수십명의 소방인력을 동원해 화재를 진압하고 있으나 아파트 뒤쪽으로 경원선 지하철이 이어져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상태다.
의정부역 일대는 검은 연기로 뒤덮여 있으며 주변 일대 교통이 큰 혼잡을 겪고 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트위터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