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콘서트 개최하는 뮤지션들
연말 콘서트 개최하는 뮤지션들
연말 콘서트 개최하는 뮤지션들

2014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콘서트 시즌이 도래했다.

매년 이 맘때 찾아오는 아쉬움은 여전하지만, 새해를 맞는 설렘도 함께 한다. 이 시기엔 화려한 콘서트들이 연일 이어지며 연말을 맞은 복잡한 마음을 달래고 새해를 맞는 열기를 더해준다.

올 연말에는 5년만에 컴백한 ‘문화대통령’ 서태지를 비롯해 ‘월드스타’ 싸이, ‘공연의 신’ 이승환, ‘명품 보이스’ 박효신 등 화려한 가수들의 공연들이 달력의 마지막장을 꽉 채우고 있어 음악팬들의 행복한 고민을 유발할 전망이다.

서태지는 오는 12월 30~31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콘서트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를 개최한다. 서태지컴퍼니는 “2014~2015 서태지밴드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고 5일 밝혔다.

서태지가 연말 콘서트를 여는 것은 지난 2000년에 진행한 전국투어 ‘태지의 화(話)’ 이후 14년 만이다. 특히 서태지는 둘째 날인 12월 31일 콘서트를 오후 10시에 시작해 팬들과 함께 새해를 맞을 계획이다. 첫째 날인 12월 30일 콘서트는 오후 8시에 시작된다.

싸이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지난 2003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자신의 콘서트 브랜드 ‘올나잇 스탠드 2014’를 통해 올해도 어김없이 화끈한 연말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오는 12월 19~21일 그리고 24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2회 공연이 열려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총 5번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매해 큰 화제를 모으는 싸이의 연말 콘서트는 최근 국내 최대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가 2014년 공연 티켓 판매량을 기준으로 발표한 연말 결산에서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콘서트 부문 연간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며 공연강자다운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김범수는 전국 순회공연을 마치고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앵콜 공연 ‘2014 김범수 겟올라잇 마무으리 쇼 – Before & After’를 개최한다. 지난 10월, 2년 만의 단독 콘서트인 ‘2014 김범수 겟올라잇 쇼 Before & After’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김범수는 연말공연을 한해를 마무리한다. 김범수는 ‘추운 겨울 외로옴에 몸서리 치고 있을 외로운 영혼들을 지금, 만나러 갑니다’라는 소개문구로 들을 거리와 볼거리가 넘치는 전무후무한 공연을 예고했다.

이승환은 연말 콘서트 ‘2014 이승환 ‘진짜’ 콘서트’를 연다. 이승환 콘서트 ‘진짜’는 12월 13일 광주를 시작으로, 24일 경기도 고양, 27~28일 서울 잠실, 31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이승환 콘서트 ‘진짜’는 데뷔 후 무려 1,000회 이상의 공연을 직접 만들어 온 이승환이 제안하는 ‘공연의 교과서 같은 공연’이 될 전망이다.

김연우는 오는 12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크리스마스 콘서트 ‘친절한 연우신’을 개최한다. 김연우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 겨울 콘서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올 겨울 발매 예정인 신곡과 더불어 데뷔 18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하고 다양해진 무대와 국내 최고 14인조 라이브 밴드의 웅장한 연주가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박효신은 데뷔 15주년을 맞아 열리는 전국투어 콘서트’해피 투게더’는 12월 13~14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1일 인천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박효신은 이번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그동안 들려준 수많은 히트곡들은 물론 올해 초 발매되어 지금까지 음원차트 상위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야생화’를 라이브로 최초 공개할 예정으로 관객들에게 공연 그 이상의 감동과 잊지 못할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은 오는 12월 30일부터 31일, 이틀간 밴드 버스커버스커 보컬 장범준은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연말 콘서트 ‘참 잘했어요’를 개최한다. 버스커버스커의 히트곡부터 장범준의 솔로 앨범 수록곡, 미공개 자작곡까지 다양한 레파토리를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공연 이외에 특별한 외부 활동이 없었던 장범준의 일상 이야기도 아낌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그룹 JYJ 김준수는 오는 30, 31일 양일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연말 콘서트 ‘2014 시아 발라드 앤 뮤지컬 콘서트 위드 오케스트라(XIA Ballad&Musical Concert with Orchestra vol.3)’를 개최한다. 뮤지컬 무대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조정은과 이창용이 게스트로 올라 뮤지컬에서의 감동을 또 한 번 재연하며 뮤지컬 음악 감독 김문정 감독의 오케스트라가 함께할 예정이다.

임창정은 오는 12월 24~2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쇼 맨(SHOW MAN)’으로 연말을 맞이한다. 임창정표 캐럴 무대를 비롯해 히트곡, 출연했던 영화 재연 무대 등으로 알차게 꾸며진다.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대구, 대전, 부산, 창원 등 전국 5개 도시의 라이브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로이킴도 오는 12월 20, 21일 양일 간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연말 콘서트 ‘우리의 겨울 #2’를 진행, 로맨틱가이로 변신해 음악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윤하는 12월27일~28일 양일간 윤하는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4명의 윤하’를 테마로 연말 콘서트 무대를 갖는다. 이번 공연은 2014년 상반기에 진행했던 윤하의 첫 소극장 공연 ‘비밀의 화원’의 성공에 이어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음악 활동에 매진해 온 그녀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콘서트라 더 큰 의미를 지닌다.

모던 록 밴드 델리스파이스는 오는 12월 24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 예스24 무브홀에서 크리스마스 이브 단독 콘서트 ‘델리스파이스 좋아하세요?’를 열고 팬들과 가까이에서 호흡을 나눈다. ‘델리스파이스 좋아하세요?’는 1년에 단 한 번 뿐인 단독 콘서트로 지난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는다. 올해는 다양한 히트곡과 델리스파이스 마니아을 위한 곡들, 그리고 정규 7집 이후 3년 만에 발매될 정규 8집의 수록 예정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이브와 포맨은 오는 12월 19~2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2014 바이브 X 포맨 콘서트 ‘발라드림’이라는 타이틀로 조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바이브와 포맨 두 그룹이 가지고 있는 각자의 매력적인 음색과 가창력을 엿볼 수 있으며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유머러스한 모습까지 준비돼 있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면서 “특히 이번 콘서트는 바이브와 포맨이 처음으로 함께하는 조인 콘서트로 올 겨울 제대로 된 괴물 보컬들의 면모를 볼 수 있는 공연이다”라고 밝혔다.

록 밴드 국카스텐도 12월 30~31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정규 2집 발매 기념 콘서트 ‘프레임(FRAME)’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2년만에 펼치는 단독 콘서트로, ‘거울’ 등 히트곡을 비롯해 이달 말 발표 예정인 정규 2집 ‘프레임’ 수록곡들을 선보인다.

스윗소로우는 12월 서울, 부산, 대구의 대도시 팬들을 찾아가는 겨울 콘서트 ‘해피 엔드(HAPPY END)’를 개최한다. 12월 20~21일, 24일~25일 서울에서 4회 공연을 갖는 스윗소로우는 올 연말 최초로 지방 단독 공연을 개최해 27일 부산, 30일 대구에서 겨울 콘서트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밴드 장미여관은 12월 21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콘서트 ‘흥’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2013년 매진 돌풍을 일으켰던 연극 형식의 단독콘서트 ‘빈방없음’으로 관객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만들었던 장미여관이 이번 연말에는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과 청춘남녀들에게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풀 수 있도록 장미여관 스타일의 ‘흥’이 있는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그룹 리쌍, 하하&스컬, 정인의 합동콘서트 ‘합X체’는 오는 12월 30, 31일 양일 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며 티켓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오픈된다. 이번 공연에는 음주운전 물의를 빚어 자숙 중인 리쌍의 길도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리쌍컴퍼니 측은 “공식적인 무대를 통해 팬들에게 정식으로 사과를 드리는 게 가수로서의 도리라고 판단한 소속사와 길은 심사숙고 끝에 무대에 서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홍대광은 오는 12월 24~25일 양일 간 백암아트홀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진행한다. 홍대광은 6월 생애 첫 단독콘서트에서 완벽한 라이브 실력과 재치 넘치는 공연 진행으로 음원 강자를 넘어선 ‘차세대 공연형 가수’ 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진바 있다. 올해가 가기 전 연말 콘서트에서 다시 만나고 싶다는 팬들의 강력한 성원에 힘입어 6개월 만에 더욱 달달한 콘서트로 돌아오게 됐다.

록그룹 넥스트는 12월 27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고 신해철을 추모 콘서트를 개최한다. 넥스트는 이번 공연에서 지난 10월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고 신해철의 음악을 재조명하며 팬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 서태지컴퍼니, 오드아이앤씨, 소원엔터테인먼트,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뮤직앤뉴,인터파크INT,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KCA엔터테인먼트, CJ E&M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