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홈페이지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케아 한국 상륙, 저렴한 가격에 디자인까지!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 1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케아가 올랐다.
세계적인 가구 업체 이케아가 한국에 상륙했다. 지난 13일 한국어 홈페이지를 오픈한 것. 이와 더불어 국내에서 판매할 제품과 가격을 공개해 큰 관심을 모은다.
이케아의 홈페이지에는 책상, 의자, 침대 등 가구뿐만 아니라 식기도구, 조리용품 등 생활소품까지 8,000개가 넘는 제품과 가격이 게재 돼 있다.
이케아 제품의 가격을 살펴보면 보조테이블 9,000원, 암체어 3만 9,900원, 3단 서랍장 7만 9,900원, 물세탁이나 드라이클리닝이 가능한 패브릭 소파 엑토르프(3인용 소파)는 44만 9,000원 등으로 국내 일부 가구업체들 보다 저렴한 편이다.
이케아는 특히 조립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배송, 조립, 설치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립 서비스는 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제품 가격을 기준으로 기본 4만 원이다. 소파 조립과 커버는 1개당 5만 원이며 벽 설치는 1개당 2만 원이다. 또한 픽업, 배송 서비스는 기본요금이 2만 9,000원이다.
이케아는 전 세계 곳곳에서 대형 가구 백화점을 운영하며 약 40조 원의 연 매출을 올리고 있는 스웨덴의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오는 12월 18일 경기도 광명시에 1호점 개점을 앞두고 있으며, 고양시 원흥지구 부지를 지난 해 구입해 고양시 원흥이 한국 이케아 2호점으로 유력시 되고 있다.
TEN COMMENTS, 이케아의 신선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눈길이 가네요~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 이케아 홈페이지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