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수호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1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김용하 교수가 올랐다.


#친일파 논란, 엑소 수호 부친 김용하는 누구?


엑소 수호의 아버지로 알려진 김용하 교수가 친일파 논란이 빚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용하 교수는 대구 출신으로 현재 순천향대학교의 교수다. 제14대 한국재정정책학회의 회장과 통일문제연구협의회 공동의장, 국민연금개혁위원회 공동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김용하 교수는 대학 교재 ‘사회보험론’과 일반 서적 ‘희망복지 포트폴리오’, ‘지속가능한 선진모델 연구’, ‘미래 인구정책의 비전과 전략’ 등의 저자로도 활동했다.

지난 9월 김용하 교수는 한국연금학회장 자격으로 새누리당의 의뢰를 받아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발표했으며 이후 공무원들의 항의를 시달려왔다. 당시 김용하 교수는 학회장을 사임하기도 했다.

앞서 13일 한 매체에 따르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김용하 교수는 친일파이며 엑소의 수호는 친일파의 후손이다’라는 글이 확산되고 있어 김용하 교수는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TEN COMMENTS, 아들의 전화를 받은 아버지의 심정, 인터넷에 쉽사리 글을 쓰기 전 한 번이라도 생각해 보았는지.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