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바이러스 3인조 걸그룹 풍뎅이(빨강,파랑,노랑)가 신곡 ‘배추보쌈’을 발표하며 컴백?다.

소속사 도마엔터테인먼트는 13일 낮 12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올해 2월 ‘알탕’ ‘솜사탕’ ‘잘탕’ 등 기존 걸그룹의 콘셉트와는 다르게 엉뚱발랄한 노래와 안무로 데뷔한 풍뎅이는 ‘바람風에 겸댕이들’을 합성하여 ‘바람을 몰고 다니는 귀염뎅이’ 란 뜻으로 사람들에게 해피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유쾌한 그룹이다.

이번 발표한 풍뎅이의 신곡 ‘배추보쌈’은 하우스 댄스 비트에 풍뎅이만의 발랄하고 독특한 사투리 랩을 첨가한 일렉트릭 댄스뮤직(EDM)이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올바른 생각과 행동을 표현 할 수 있다’는 주제를 배추보쌈이란 재미난 가사로 풀어냈다. 브라스와 기타를 편곡 전면에 내세워 고급스러우면서도 펑키한 느낌을 살렸으며 기존 랩 스타일의 곡들과 달리 훅을 두 개 이상 메이킹한 점과 멤버들의 개성을 잘 살린 사투리 랩이 특징적이다.

또한 엉뚱발랄한 그녀들답게 풍뎅이다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데 일명 쌈쌈춤이라 정한 이번 안무는 팬들에게 ‘배추보쌈’의 매력을 듣는 귀에서 보는 재미까지 서비스 한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충북 음성에서 시작해 충남 태안, 경기도 청평 지역등의 풍경이 담겨져 있는데 악당들에게 ?기며 품질 좋은 국산배추를 차지하기 위한 멤버들의 처절한 사투가 시골풍경과 잘 어우러져 한편의 재미난 코믹영화를 보는 듯 하다.

풍뎅이는 13일 싱글앨범 ‘배추보쌈’ 발매 후 각 음악방송을 통해 활동 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도마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