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빛초롱축제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 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청계천 등불축제가 올랐다.
주말을 앞두고 축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7일부터 서울빛초롱축제(청계천 등불축제)가 열린다.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11월 첫째주 금요일부터 약 2주간 수백 개의 등불로 청게천을 빛으로 수놓으며 서울의 밤을 밝히는 서울의 대표축제이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총 4가지 테마로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테마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을 주제로 한 주제등 작품들로, 청계광장에서 광교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두 번째 테마는 ‘타 지자체 등과 해외초청등’으로 광교부터 장통교에 이르는 구간에 서천과 강릉을 비롯한 지자체와 중국 성도와 미국, 필리핀 등에서 초청된 해외 작품들을 볼 수 있고, 세 번째 테마로 꾸며질 장통교부터 삼일교에 이르는 구간은 기업체 브랜드와 라바, 로보카폴리, 뽀로로 등 인기 만화 캐릭터를 등작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네번째 테마는 라이트아트로, 2014년부터 전통 한지등 뿐외 현대 유명 라이트 아트 작가들과도 협업을 통해 삼일교에서 수표교 구간에 전시된다.
2009년부터 시작된 ‘서울등축제’는 2014년부터 새롭게 ‘서울빛초롱축제’로 전환되어, 제6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축제 운영시간은 오후5시부터 밤 11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TEN COMMENTS, 이번 주말에는 서울빛초롱축제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사이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