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가수 MC몽의 가요계 컴백이 화제가 되고 있다. MC몽은 지난 3일 자정 정규 6집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를 발표했다. 지난 2009년 선보인 5집 이후 고의 발치로 병역 기피 혐의를 받았다가 최종 무죄 판결 뒤 5년만의 컴백이다.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수록곡도 모두 상위권을 차지해 1위부터 13위까지 모두 MC몽의 음악들로 도배되는 줄세우기가 완성됐다. 수록곡에는 개리, 에일리, 효린, 민아, 백지영, 허각, 범키 등 가요계 대표 가수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ADVERTISEMENT
MC몽은 1998년 비보이 크루인 피플 크루의 멤버로 데뷔했다. 잦은 멤버 교체 속에서도 3집까지 빠지지 않고 꾸준히 활동했다. 3집 수록 곡인 ‘?츠 업 요(What’s Up Yo)’로 무대에 서면서 방송활동에도 점차 영역 넓혀 갔다. 제롬, 하하 등과 함께 더블유유와이(W.U.Y.)라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잠시 활동하기도 했다.
2003년부터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예능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더불어 MC몽 개인의 인지도를 쌓아가기 시작했다. SBS 파워FM ‘하하몽의 영스트리트’로 재기넘치는 입담을 과시했고 MBC 시트콤 ‘논스톱4’를 통해 연기에도 도전했다. 방송 활동과 더불어 2004년에는 솔로앨범 ‘180도(180 Degree)’를 내고 가수로서도 재조명을 받았다. 타이틀곡 ‘180도’는 SBS ‘인기가요’ 뮤티즌송을 2번 차지했고, KBS 음악대상 본상 수상으로 초석을 다졌다.
ADVERTISEMENT
2006년에는 3집 ‘더 웨이 아이 엠(The Way I Am)’으로 또 한 번 큰 히트를 기록했다. 3집 타이틀곡 ‘아이스크림’은 발매 직후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인기 벨소리, 컬러링 차트 1, 2위에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MC몽은 1집과 2집으로 온라인 전체 음원 수익률 종합 순위 2위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MC몽은 2007년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에 출연하면서 2008년에 이르러 최고 전성기를 맞이하게 됐다. 그는 ‘1박2일’을 통해 ‘야생 원숭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구축하며 예능계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했고, 라디오 ‘MC몽의 동고동락’, SBS ‘야심만만2′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활약했다. 2008년 발표한 4집 ‘쇼 저스트 비건((Show’s Just Begun)’도 앞서 발표한 앨범들에 이어 또 한 번 히트를 기록했다. 특히 4집 타이틀곡 ‘서커스’로 ‘인기가요’ 뮤티즌송, KBS2 ‘뮤직뱅크’ K차트 5주 연속 1위, ‘엠카운트다운’ 트리플 크라운을 차지했다.
ADVERTISEMENT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드림티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