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공의 횃불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멸공의 횃불이 올랐다.

#10대 군가 ‘멸공의 횃불’ 가사 눈길… “내 나라는 내가 지킨다”

군가 ‘멸공의 횃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3일 오후 ‘멸공의 횃불’이 갑작스레 실시간 검색어에 등극해 눈길을 모은다.

‘멸공의 횃불’은 대한민국 국군의 군가다. 10대 군가라고 불릴 만큼 대중적인 군가 중 하나다.

총 4절로 이루어져 있는 ‘멸공의 횃불’의 가사는 ‘아름다운 이 강산을 지키는 우리. 사나이 기백으로 오늘을 산다. 포탄의 불바다를 무릅쓰면서 고향땅 부모 형제 평화를 위해. 전우여 내 나라는 내가 지킨다. 멸공의 횃불 아래 목숨을 건다’이다.

2011년 다이나믹듀오의 최자, 개코가 군 복무 당시 팝페라 가수 박완과 함께 힙합 버전으로 편곡하여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다.

TEN COMMENTS, 오늘 MC몽 씨 컴백하셨네요. 우연의 일치일까요?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다이나믹 듀오 ‘멸공의 횃불’ 유튜브 영상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