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은 3일 총 13곡이 수록된 정규 6집 ‘MISS ME OR DISS ME?'(부제 : 그리움)을 발표했다.
MC몽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메인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Feat. 진실 of Mad soul child)와 ‘마음 단단히 먹어’(Feat. 에일리), 도망가자 (Feat. 린) 두곡의 서브타이틀을 내세웠다.
ADVERTISEMENT
‘마음 단단히 먹어’는 희망가다. 힘들고 아플 때 창문 틈 사이로 비춰지는 따듯한 한줄기 햇살에서 삶의 이유를 찾고 그 햇살 이야기를 다른 누군가에게도 들려주고 싶은 희망 이야기. ‘구름이 지고 비가 갠 후엔 언젠가 숨어있던 햇살이 널 비춰 줄 거야’ 슬픈 빗소리로 시작해 피아노 연주와 랩만으로 고독과 슬픔 속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이 곡은 어쿠스틱 미디엄 팝 발라드 곡이다. 파워풀한 가창력의 슈퍼 DIVA ‘에일리’가 피쳐링에 참여해 애절함 속의 강인함을 잘 표현해주었다.
‘도망가자’는 사랑을 주제로 하고 있다. 국내 최고 감성 보컬리스트 린의 보컬이 더해져 가사 하나 하나 마음을 움직여 듣고 있자면 별안간 눈물이 왈칵 쏟아질 만큼 서정적인 곡으로 탄생했다는 평이다.
ADVERTISEMENT
소속사의 한 관계자는 “앨범 전체적으로 사람과 사랑 세상 모든 것을 그리워하는 MC몽의 이야기다”며 “그 그리움으로 다시금 용기 내어 노래를 부르게 된 MC몽의 그리움과 희망 그리고 사랑에 관한 노래다”고 말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드림티엔터테인먼트
ADVERTISEMENT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