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30일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할로윈데이다.

#10월 31일은 할로윈데이, 할로윈 데이의 의미와 유례는?

10월의 마지막 날인 10월 31일은 할로윈 데이다.

할로윈 데이는 미국의 공휴일로, 특히 어린이들에게 의미있는 축제일이다. 이날 어린이들은 우스꽝스러운 복장이나 무서운 귀신 복장을 하고 이웃집의 문을 두들기고는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 : 과자를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칠테다)’이라고 외친다. 분장한 아이들이 자루를 벌리면 이웃집의 어른들은 사탕이나 과자를 자루 안에 넣어준다.

할로윈이라는 이름은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11월 1일은 ‘모든 성인의 날(All Saints’ Day)’인데 그 전날 밤에 가지는 미사를 ‘할로윈(Halloween)’이라고 부르게 되어 11월 1일의 전날, 10월의 마지막 날을 할로윈 데이로 지정하게 됐다.

최근 한국에서도 할로윈 데이를 맞아 파티를 열거나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미국의 공휴일이 국경을 넘어 한국에도 한 문화로 자리잡는 추세다.

TEN COMMENTS, 10월 31일, 할로윈데이와 불금, 우리도 파티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 스틸컷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