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것은 이윤창 작가와 김진 작가이다.
# 웹툰 커플 탄생 예감!
웹툰 작가 커플이 탄생할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2일 자정께 웹툰 작가 김진의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를 통해 웹툰 ‘타임인조선’, ‘오즈랜드’의 이윤창 작가와 첫 만남이 담겼다.
김진 작가가 새롭게 연재를 시작한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는 김진 작가의 자취 생활과 연애 이야기를 담은 생활툰이기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윤창 작가가 남자친구일 것이라는 추측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또한, 김진 작가의 전작 ‘아랫집 시누이’ 1화에서는 김진 작가가 6살 연하의 웹툰 작가를 모임에서 만나 사귈 것이라는 내용이 담겨있다는 것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이윤창 작가와 김진 작가의 연애에 대해 무게가 실리는 중이다. 실제로 김진 작가는 1980년생, 이윤창 작가는 1986년생이로 6세 차이다.
이에 포털사이트에는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가 공개된 직후 이윤창 작가와 김진 작가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TEN COMMENTS, 두 분의 연애, 열렬히 환영합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