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의 주인공은 가수 신해철이다.


#신해철, 갑작스런 심장 이상으로 응급실 이송

가수 신해철이 심장 이상으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응급실로 옮겨졌다.

신해철의 소속사 관계자는 22일 텐아시아에 “오늘 새벽 몸에 이상을 느껴 병원에 입원했다가 심장이 멈춰서 오후 2시경에 아산병원으로 옮겼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응급실에 있는 상황으로 병의 원인은 알 수 없다”며 “원래 심장에 이상은 없었다”고 전했다.

이에 신해철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신해철의 응급실 이송 소식에 걱정하며 빠른 쾌유를 빌고 있다.

신해철은 6년여 만에 가수활동을 재개해 솔로 정규 6집 Part.1 ‘리부트 마이셀프(RebootMyself)’를 발표하고 재결성한 넥스트로 콘서트를 여는 등 활발한 활동 중이었다.

TEN COMMETNS, 신해철 씨, 빠른 쾌유 바랍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KCA 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