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나이트’ ‘인셉션’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인터스텔라’가 국내 전국 40개 극장에서 35mm필름으로 상영된다.
가장 혁신적인 영화를 선보이면서도 35mm필름과 아이맥스의 열렬한 지지자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이번 영화 ‘인터스텔라’에서도 역시 35mm필름 촬영과 일부 장면의 아이맥스 카메라 촬영을 병행했다.
특히 상업영화 최초로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하고 개봉한 ‘다크 나이트’와 시리즈 전체, ‘인셉션’에 이어 ‘인터스텔라’는 전작보다 훨씬 많은 부분을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했다. 놀란 감독 작품 중에서나 할리우드 장편영화 중에서도 아이맥스 촬영장면 역대 최장시간 분량이 상영될 예정이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의 초반 공중 납치 장면을 연상시키듯 ‘인터스텔라’는 리어제트(동체 뒤쪽에 2기 또는 그 이상의 엔진을 장치한 제트기) 앞에 아이맥스 카메라 한 대를 올려놓고 촬영했다.
최근 영화산업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할리우드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로 교체되어 필름 상영관을 찾기 어렵게 되었다. 하지만 놀란 감독은 뚝심 있게 밀어붙이고 있다. 이에 ‘인터스텔라’는 미국 전역 50여개 극장에서의 70mm 필름 아이맥스 상영을 확정지었다.
이러한 가운데 영화가 국내에서도 전국 40개 극장에서 35mm필름 상영을 확정하며 영화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다.
극장들의 디지털화로 필름은 점점 사라지는 추세이나 여전히 많은 영화 촬영 감독들은 디지털 기술이 발전해도 필름 카메라가 가진 고유 입자감과 색이나 음영을 표현하는 풍부한 표현력, 그리고 필름에 영상을 아로새기는 기다림의 미학을 예찬한다. 쉽게 말해 이는,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이 CD보다 LP판의 감성을 선호하는 것과 유사한 이치라고 설명할 수 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시 아카데미 과학기술상 시상식에서 연금술의 주인공이었던 필름은 디지털 시대에도 영원히 영화의 본질이며 표준으로 남을 것이라고 헌사를 보내기도 했다.
J.J. 에이브럼스가 ‘스타워즈: 에피소드Ⅶ’을 필름으로 촬영하고 있으며 쿠엔틴 타란티노도 차기작을 필름으로 촬영할 것이라 밝히는 등 최근 할리우드에서는 여러 유명 감독들이 필름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을 개탄하는데 그치지 않고 영화 필름의 부활을 선도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스텔라’는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세계적인 물리학자 킵 손이 발표한 웜홀을 통한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구와 우주, 태양계와 은하계를 떠나 도착한 새로운 행성이 보여주는 광활함, 우주로 향한 놀란의 상상력은 시공을 초월한 감동의 전율을 기대하게 만든다. 영화는 11월 5일 24시에 국내 개봉한다.
#아래는 35mm 필름 상영관
<메가박스> 강남, 코엑스, 동대문, 전주
강남, 구로, 대학로, 명동, 목동, 불광, 상암, 신도림, 여의도, 영등포, 대구, 대구스타디움, 대구현대, 동래, 동수원, 야탑, 역곡, 오리, 일산, 죽전, 천안, 춘천, 서면 (*1개관 추가 예정) <롯데시네마> 서울 에비뉴엘관, 신림관/경기.강원 라페스타관, 안양관, 부평관, 인천관/충청 대전관/대구.경북 율하관/부산.경남 창원관, 동래관/전라 전주관, 광주관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워너브러더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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