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간서치열전’ 포스터

KBS 웹드라마 ‘간서치열전’(극본 이민영, 연출 박진석)의 두 번째 포스터가 공개됐다.

14일 공개된 2차 포스터는 ‘홍길동전’ 너머 뭔가 훔쳐보는 듯한 남자 주인공 장수한으로 열연 한 한주완의 눈빛과 “사라진 ‘홍길동전’을 찾아라!”라는 카피가 눈길을 끈다.

KBS 관계자는 “장수한(한주완)이 서고에 숨어들어 ‘홍길동전’을 몰래 훔쳐보는 듯한 느낌과 무원록에 의서까지 통독한 수한이 사라진 ‘홍길동전’을 추적해가는 탐정의 느낌을 사극에 매치시키려 했다”며 “‘홍길동전’ 위로 살짝 드러난 장수한의 눈빛이 포스터 전체에 묘한 매력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간서치열전’은 허균이 썼다고만 전해지는 언문소설인 ‘홍길동전’을 찾아나서는 과정을 그려낸 미스터리 추적극. 장수한 역의 한주완을 비롯해, 광해 역에 임호, 허균 역에 안내상, 이이첨 역에 이대연 등 배우가 출연해 완성도를 더했다.

‘간서치열전’은 허균의 홍길동전 탄생 비화로 사라진 ‘홍길동전’을 둘러싼 추적 액션 활극. KBS 최초로 웹드라마로 제작돼 13일 밤 12시부터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매일 1편씩 공개되며, 오는 19일 밤 12시에는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단막 2014’를 통해 전편 통합편이 방송된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K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