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가수 김동률이 성공적인 컴백을 보였다.

1일 자정 김동률은 정규 6집 앨범 ‘동행’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멜론, 벅스, 엠넷,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총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김동률 앨범 발매에 윤종신, 정재형, 가인 등 동료 및 선후배 가수는 물론 홍석천을 비롯한 많은 연예인들도 찬사를 보내고 있다.

김동률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멜로디와 가사가 좋은 앨범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최신 유행을 따르지 않아도 어려운 음악의 문법에 기대지 않아도 듣기 편한 노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조그만 트랜지스터 라디오에서 들어도 빵빵한 음향 시스템에서 들어도 같은 감정을 전달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고 발매 소감을 게재했다.

이어 김동률은 “전람회 시절부터 제 음악을 함께 해 주시고 절 지켜봐주신 분들이 가장 반겨주고 좋아하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음악을 점점 잊고 사는 분들이 반겨주고 좋아하는, 다시 음악을 듣게 되는 계기가 되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습니다”며 “어디서 우연히 제 노래를 듣게 될 때 몇 분 동안이라도 잠시 위로가 되고 힘이 돼 줄 수 있는 그런 음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단순히 어떤 일을 할 때의 배경음악이어도 좋지만 때로는 오롯이 오감을 집중해서 이어폰을 꽂고 감상하고 싶어지는, 그 순간만큼은 누군가에게 전부가 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고 설명했다.

김동률이 3년 만에 발매한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게 나야’를 비롯해 이상순과 함께한 ‘청춘’, 존박과 함께한 ‘어드바이스(Advice)’ 등 총 10곡이 담겨져 있다. 특히 ‘그게 나야’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공유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김동률은 새 앨범 발매를 통해 방송활동 및 특별한 활동을 하지 않지만 바로 전국 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 ‘동행’이라는 타이틀로 전국 9개 도시 투어 콘서트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인 김동률은 지난 15일 하나프리티켓 단독으로 1차 투어 콘서트 티켓 판매를 시작했으며 2분만에 성남 공연을 매진시키는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이어 김동률은 지난 26일 2차 티켓 판매에서도 고양 공연의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뮤직팜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