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애슬론 서울 2014 포스터
어반애슬론 서울 2014 포스터
어반애슬론 서울 2014 포스터

오는 11월 8일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어반애슬론 서울 2014가 올해 가장 트렌디한 엔터테인먼트 레이스로 입소문이 나면서 달리기 애호가들의 참여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1주일간 이어진 1차 티켓 접수 기간 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대회의 한국 개최를 학수고대해 왔던 예비 어반애슬로너들의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국내 최대 달리기 커뮤니티인 네이버 휴먼레이스(http://cafe.naver.com/humanrace/42425)를 비롯, 달리기, 마라톤, 철인 3종 경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오픈 케어(http://cafe.naver.com/teamfca/10783), 무한 엔도르핀을 만들어내는 러닝 동호회인 런돌핀(http://cafe.naver.com/rundorphin/1662) 등 대표적인 달리기 커뮤니티 동호인들은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어반애슬론 서울 2014’ 신청 완료 글을 올리며 대회 개최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이외에 달리기 애호 블로거들도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레이스인 ‘어반애슬론’을 서울에서 즐길 수 있다는 사실에 환호하며 신청 접수 인증 글을 올리고 주변 지인들을 독려하며 참여 열기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네이버휴먼레이스 동호회의 한 회원은 “외신으로만 접했던 어반애슬론 대회가 서울에서 열리게 돼 너무 설렌다. 지난 15일 1차 접수가 오픈 되자 마자 9시에 바로 접수를 완료했다. 어반애슬론은 운동의 강도와 재미의 요소가 적절히 배합돼 달리기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대회와 달리 접근성이 최상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려 함께 참가하는 동호회 회원들과 부담 없이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마인드 맵 코스(좌), 타이어 복합 코스(우) 이미지
마인드 맵 코스(좌), 타이어 복합 코스(우) 이미지
마인드 맵 코스(좌), 타이어 복합 코스(우) 이미지

22일부터 2차 마감 접수에 들어간 ‘어반애슬론 서울 2014’는 홈페이지(www.urbanathlonseoul.co.kr)와 모바일 홈페이지 (m.urbanathlonseoul.co.kr), 예스24(http://www.yes24.com)를 통해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만 18세 이상 건강한 성인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00명까지 선착순 모집 완료되는 대로 접수 마감 예정이다. 참가비는 9만원이며, 10인 이상 단체 접수 시에는 1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참가자에게는 기록측정칩, 번호표와 함께 데상트 기념 티셔츠, 오클리 방한시트, 맨즈헬스 3개월 구독권, 크린토피아 세탁권 등이 포함된 기념품을 사전 배송한다.

200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어반애슬론’은 도심에서 진행되는 장애물 달리기 대회로 이번에 서울에서 처음 개최된다.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과 홍제천 일대 8KM에 설치된 8개의 복합 장애물 코스에 점프, 포복, 오르기, 힘쓰기 등 달리기뿐 아니라 근력운동을 결합해 도전해 나가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레이스로 스포츠와 재미의 쾌감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어반애슬론 서울 2014’는 맨즈헬스가 주최하며 메르세데스-벤츠가 공식 후원을 맡았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어반애슬론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