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일밤-진짜 사나이’ 방송 화면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11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맹승지다.

# ‘진짜 사나이’ 맹승지, 과거 글부터 몸매까지 두루 화제

개그우먼 맹승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MBC ‘일밤-진짜 사나이(이하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 편에 출연 중인 맹승지는 실수를 연발하는 모습을 보여 ‘문제 병사’로 등극했다.

지난 7일 방송된 ‘진짜 사나이’ 부사관 학교 편에서도 맹승지는 어김없이 돌발 행동을 보여 눈총을 샀다. 맹승지는 명령이 떨어지기 전 먼저 짐을 내려놓다 훈육관의 경고를 들었다. 맹승지의 행동을 본 훈육관은 “자꾸 이상한 행동 하지 마라. 지금 누누이 얘기하고 있다”라고 경고해 생활관에 싸늘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이와 함께 맹승지의 과거 행적들도 덩달아 화제에 올랐다. 과거 맹승지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몸매 사진은 물론 지난 6월 게재한 ‘악플’에 대한 글도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글을 통해 맹승지는 “악성댓글도 정도껏 해야 웃어넘기지. 야 악플러 너네. 내가 그렇게 싫으면 보지 마. 그리고 있지도 않은 일 꾸며내지 좀 마. 완전 짜증나서 악플러 얼굴 다 보고 싶네”라며“비겁하게 댓글로 그러지 말고 나한테 직접 와서 똑같이 말해 봐 아오. 내가 한 방에 처리해 주겠다. 난 용감하니까”라고 말했다.

이는 앞서 지난 5월 31일 강원도 원주시 치악체육관에서 열린 ‘로드FC 15’ 대회를 통해 로드걸로 데뷔한 맹승지에 일부 누리꾼들은 악성 댓글을 단 것에 대한 불쾌감의 표출로 보인다.

TEN COMMENTS, ‘무도’로 이름을 알린 맹승지가 어느새 일거수일투족이 주목받는 스타가 됐습니다. ‘진짜 사나이’의 인기가 허상은 아닌가 보네요.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MBC ‘일밤-진짜 사나이’ 방송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